10개 기업서 행복나눔N마크 제품 내놔
자동으로 기부 ‘착한 소비’ 제품 235종 첫 출시
소비자들이 물건을 사는 것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‘착한 소비’ 제품들이 28일 처음 출시됐다.
‘행복나눔N마크’ 제품이다. 이 마크가 표시된 모든 제품들이 이에 해당한다
이번에 나눔마크 부착 제품을 내놓은 회사는 롯데마트·LG생활건강·LG생명과학·대상·보령 메디앙스·
이랜드그룹·삼익가구·쁘레베베·린나이코리아·롯데슈퍼 등 10개사다. 출시 제품은 235개에 달한다.
식품·생활용품에서 건강식품·유아용품·가스레인지·가구까지 가정에서 널리 쓰이는 제품들이 망라돼 있다.
이들 제품은 일반 유통채널에서 동시에 판매된다.
나눔마크가 붙어 있는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매출액 중 일정액을 그 제품을 생산한 기업이 떼어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게 된다.
소비자 입장에선 제품을 사기만 해도 기부를 실천할 수 있게 된 것이다.
“기업은 좋은 상품으로 기여하고, 소비자는 물건을 사는 것만으로 기부할 수 있는 선진국형 기부 모델”이라고 할 수 있겠다
해외에선 소비자의 구매가 기부로 연결되는 ‘공익연계(Cause-Related) 마케팅’이 널리 퍼져 있다.
대표적인 예가 세계적인 록그룹 U2의 리드싱어 보노가 주도하는 ‘레드(Red)’ 캠페인으로 애플·갭·아르마니·스타벅스·나이키 등 유수 브랜드들
이 참여하고 있다. 국내에선 그동안 개별 기업 차원의 기부가 산발적으로 이뤄지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여러 기업이 공동으로 나눔마크를
붙인 제품을 내놓게 된 것이다.
참여 기업들은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나 전략 상품, 친환경 제품 등 주력제품에 나눔마크를 붙였다.
어떤 제품을 골라 나눔마크를 붙일 것인지, 매출액 중 얼마를 기부할 것인지, 또 다양한 분야 중 어떤 곳에 써달라고 할지는 사회복지협의회와
협의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. 나눔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기업들은 언제든지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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